G05-7182802122

군산시-군산대정문원룸협의회, 환경정비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1-03 18:48 KRD7
#군산시 #군산대정문원룸협의회 #완충녹지대 #환경정비 #주민참여예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군산대정문원룸협의회와 군산대 앞 완충녹지대 환경정비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군산대학교 정문 앞에 위치한 완충녹지대는 새만금북로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어 군산을 찾는 유동인구가 오가며 볼 수 있는 큰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지만 나무가 우거지고 쓰레기가 쌓여있어 대대적인 환경정비가 필요한 지역이었다.

이에 시는 주민참여예산 5000만원을 활용해 묵혀있던 쓰레기를 치우고 우거진 수목전정 및 초화류 식재와 함께 인도변을 비추는 보안등을 설치해 완충녹지대를 안전하고 깨끗한 장소로 탈바꿈 시켰다.

G03-9894841702

시는 정비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완충녹지대가 지속적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군산대정문원룸협의회와 2025년까지 쓰레기 줍기, 시설물 청소 등 환경정화 활동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군산시 복지환경국장은 “군산시는 원활한 수목 생육 및 관리를 위해 주기적 관리를 약속하고 지역주민은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민관이 상호 협력하여 상생하는 좋은 예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