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올스웰, 학교 실내체육관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설치 위한 실측 진행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1-03 12:47 KRD7
#올스웰 #학교실내체육관 #대공간환기정화시스템 #미세먼지 #저감솔루션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산업공기기술인 ‘공기유동제어기술’을 전문화한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최근 서울과 경기도에 위치한 다수의 중, 고등학교 관계자와 함께 교내 실내체육관에 설치 가능한 ‘필터가 필요 없는 대공간 환기정화 시스템’에 대한 검토를 적극 진행, 실측 중에 있다고 3일 밝혔다.

올스웰에 따르면 실내체육관의 경우 외부공기가 유입되고, 내부 활동이 많아지면 실내공기가 오염되는 문제를 안고 있어 이의 해결을 위해 연구를 거듭한 끝에 (초)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인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이들 학교들은 올스웰의 이같은 생활공기기술 관련 기술 소식을 접하고 교내 실내체육관에서 발생되고 있는 (초)미세먼지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저감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직접 컨택을 해 온것으로 전해졌다.

G03-9894841702

(초)미세먼지는 학생들의 성장과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가 지속적으로 발표되면서 학교 실내공기질 문제가 화두로 떠오른 상태다.

이와 관련해 정부 및 전국 지자체에서는 몇 해 전부터 학생들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실내체육관 건립을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필터가 내장된 통상적인 공기청정기 같은 경우 일정 범위 내에서만 미세먼지 정화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실내체육관이라는 대공간에서 사각지대 없이 미세먼지를 정화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는게 올스웰 측의 의견이다.

이 회사는 이에 반해 자사가 개발한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은 공기유동제어기술을 통해 실내체육관 내부전체의 공기흐름을 정확하게 컨트롤해 사각지대 없이 공기중에 떠다니는 (초)미세먼지, 악취 등을 제거함과 동시에 실내 온도, 습도까지 관리가 가능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실제로 인천 소재의 한 고등학교가 올스웰의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을 도입한 결과 기존 시스템 대비 85%의 성능우위를 발휘, 실내체육관 내부 공기질을 개선해 교직원, 학생 및 학부모들이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도출한 것으로 입증해냈다는 설명이다.

올스웰은 앞서 공기유동제어기술을 기반으로 서울글로벌챌린지 지하철 미세먼지 저감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100개 업체와 기술 경쟁을 통해 최종 ‘승강장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공기질 개선 분야에서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다.

강연수 대표는 “대공간 환기정화시스템은 이미 글로벌 유수 기업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개발된 시스템”이라며 “향후 이 시스템을 산업분야뿐만 아니라 생활분야로 확대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공기기술 전문기업으로 올스웰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