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올스웰, 친환경 IDC 구축 공기제어기술시스템 계약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1-12-29 13:07 KRD7
#올스웰 #친환경IDC구축 #공급계약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기존 시스템 대비 상당량의 전력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는 ‘저탄소+친환경 IDC(인터넷데이터센터)’용 공기유동제어기술시스템을 신규 계약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규 계약은 고객사가 일반 서버룸과 다르게 고 열원 서버를 다수 관리함으로 온습도 및 파티클 관리를 중점사항으로 요청해 옴으로써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올스웰은 이번 계약에 따라 설치지역의 연평균 기온, 계절별 외기 흐름, GPU 및 CPU 하드웨어 기준온도, 초미세먼지 필터링 등 맞춤형 솔루션 설계를 마쳤으며, 제작과 시공을 거쳐 내년 상반기 내에 솔루션을 최종 납품하고 테스트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올스웰은 해당 솔루션에 대해 서버, 네트워크 등 IT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장비를 한 건물에 모아 운영하고 통합 관리하는 시설인 IDC가 구축된 실내공간의 온도 상승 제어 및 냉각효과가 필요한 영역에 자사 기술인 공기유동제어기술을 접목하면 전력비 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연수 대표는 “올스웰은 공기기술을 활용한 리트로핏 엔지니어링을 통해 신규 IDC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 및 냉각용 에너지 절감을 고민하는 신규고객에게 올스웰의 솔루션을 적극 제안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공기 유동 제어 기술의 선두주자로서 강화되는 환경 및 에너지 규제에 발맞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스웰은 이번 IDC용 공기유동제어기술시스템 납품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짓게 되면 에너지 절감을 위한 IDC와 ESS(Energy Storage System) 공조시스템 사업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