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 CNS, 협력사 IT 인재 확보·양성 지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2-27 16:29 KRD7
#LGCNS #협력사 #IT인재확보양성지원 #온라인채용관 #U-Camp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 구축 및 전문 개발자 양성 ‘U-Camp’ 실시

NSP통신- (LG CNS)
(LG CNS)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 CNS가 협력사의 인재 확보를 위해 ‘LG CNS 협력사 온라인 채용관(이하 협력사 채용관)’을 구축했다. 아울러 10주간의 전문 개발자 양성 교육 ‘U-Camp’도 무상으로 실시한다.

최근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IT 신기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IT 인재 확보가 기업들의 최우선 과제가 되고 있다.

LG CNS는 IT 인재 품귀 현상 속에서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을 지원하고, 구직자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협력사 채용관을 마련했다.

G03-9894841702

협력사 채용관에는 LG CNS의 37개 협력사가 참여한다. 애버커스, 메인정보시스템, 낙스넷 등 주요 강소기업에서 신입·경력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LG CNS는 전략 협력사에 AI,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IT 신기술 및 프로그래밍 교육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2006년부터 전략 협력사 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10주간의 전문 개발자 양성 과정인 ‘U-Camp’를 운영하고 있다.

U-Camp를 수료하면 즉시 프로젝트에 투입될 수 있는 전문 개발자로 단기간 내 성장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약 1000명의 협력사 신입사원들이 교육 혜택을 받았다.

LG CNS는 채용 지원 및 인재 양성 외에도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하도급 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하고 월마다 지급하는 대금의 경우 청구받은 다음날 즉시 지급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흐름에 기여하고 있다.

총 400억 원의 재원을 조성해 사업 운영 자금 등 도움이 필요한 협력사에 저금리로 자금을 대출해줘, 협력사가 재무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G CNS 구매담당 라민호 상무는 “협력사의 성장이 곧 LG CNS의 성장”이라며 “협력사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협력사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