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우리나라 경제 ‘마이너스 성장’…연간 성장률 1% 턱걸이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은 초등 사고력 수학을 주제로 학부모 강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강좌는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금정 소마사고력수학(금정 미래탐구)에서 오는 12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타임교육의 ‘사고력 전문가에게 듣는 초등수학강좌’는 창의사고력 수학전문 출판사 ‘매스티안’의 한헌조 연구소장과 ‘소마사고력수학’의 강신흥 대표의 강연으로 구성돼 있다.
학부모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사고력 수학의 본질을 이해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효과적인 초등수학 학습법에 대해 배우고, 그 속에서의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전문가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헌조 매스티안 연구소장은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 발표 이후 ‘융합교육(STEAM)’ 정책이 대두되면서 유 초등의 창의사고력과 사고유연성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유초등 시기의 올바른 학습법 정립은 사고유연성을 길러주고 지속적인 학습을 가능케 하는 중요한 열쇠가 된다. 이번 강연은 부모가 알아야 할 초등 수학의 핵심 개념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사고력 수학의 실체를 깨닫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