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은행, 경찰청과 위폐 유통방지 위해 상호협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1-20 15:43 KRD7
#한국은행 #경찰청 #위폐유통방지협력
NSP통신-김중수 한국은행 총재(왼쪽)와 김기용 경찰청 청장이 위변조 화폐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 제공)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왼쪽)와 김기용 경찰청 청장이 위변조 화폐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은행 김중수 총재는 경찰청 김기용 청장과 20일 은행연합회 회관에서 위변조 화폐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위폐유통 방지를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은행과 경찰청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고유권한과 기능을 상호 존중하면서 위폐유통 방지대책의 수립, 위폐 발생 및 수사과정에 대한 신속한 정보교환, 위폐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교육훈련과 홍보활동 확대 등 위폐방지 업무 전반에 걸쳐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협조로 화폐 위변조 심리 억제, 위폐범죄 예방, 위폐 대응역량 강화 등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했다.

G03-9894841702

또한 한국은행과 경찰청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업무협약의 구체적 후속조치 및 협력방안을 마련, 실질적인 업무협력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실무협의체는 위폐유통 방지대책 마련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수립하고 위폐관리체계의 구축 및 운영, 위폐유통방지 교육, 홍보 등에 대한 구체적 실시 계획을 마련하게 된다.

한편, 한국은행과 경찰청은 업무협약 체결 직후 서울 명동에서 위조지폐 식별요령을 홍보하는 가두 캠페인을 공동으로 실시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