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전자·보건복지부, 자립준비청년 지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0-29 15:36 KRD7
#LG전자(066570) #보건복지부 #청년홀로서기지원 #자립준비청년 #마음하나

양측 29일 자립준비청년의 심리안정 및 자립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돕는다.

자립준비청년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양육 능력이 없어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해오다 만 18세에 보호가 종료된 청년(보호종료아동)이다.

LG전자와 보건복지부는 29일 서울 종로구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심리안정 및 자립지원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와 보건복지부는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으로 홀로 설 수 있도록 심리상담, 가전제품 등을 지원하는 데 서로 협력한다. 또 심리상담 플랫폼 ‘마음하나’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심리상담 플랫폼 ‘마음하나’를 구축했다. 지난 6월 홈페이지를 개설한 데 이어 8월에는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마음하나는 마음톡, 생활정보, 지원정보, 전문칼럼 등 4가지 메뉴로 구성돼 고민 심리상담부터 자립을 위한 정보 제공 등을 제공한다.

LG전자는 향후 3년 동안 자립준비청년, 보호종료 예정인 청년 등 1천여 명에게 전문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연말까지는 전자레인지 500대를 기증한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심리적, 정서적 안정은 그 어떤 것보다 튼튼한 기반이 되어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민관협력이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G전자 대표이사 CFO 배두용 부사장은 “미래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립준비청년을 포함해 많은 청년이 안정적으로 홀로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