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온페이스, 욜드라이프와 메타버스 서비스 전략적 업무 제휴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10-26 17:35 KRD7
#온페이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온페이스(대표 김민석)는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온버스'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온라인서비스 기술력을 가진 욜드라이프(대표 강대진)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욜드라이프는 수년간 실시간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서비스 기술을 축적한 기술 전문기업이며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의 온라인 면세점 전문 벤더사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온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서비스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NSP통신-왼쪽 세번째부터 욜로라이프 강대진 대표와 온페이스 김민석 대표 (온페이스 제공)
왼쪽 세번째부터 욜로라이프 강대진 대표와 온페이스 김민석 대표 (온페이스 제공)

특히 욜드라이프의 온라인 면세점 플랫폼 구축 경험을 살려 ‘온버스’ 플랫폼 내에 메타버스 기반 면세점 쇼핑몰을 구축, 서비스하기로 하는 등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G03-9894841702

‘온버스’ 플랫폼과 온라인 면세점 플랫폼을 결합한 쇼핑몰이 구축되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아바타로 가상의 세계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온페이스는 기대했다.

김민석 온페이스 대표는 “드라이프가 면세점 플랫폼 서비스에서 모바일 데이터 저장 후 메인서버 아래 서브 서버를 두는 분산 서버 서비스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온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 구축 및 서비스 품질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