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마사회,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발족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0-17 22:04 KRD7
#한국마사회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NSP통신-청렴선언문 채택 후 함께 들고있는 이재욱 상임감사(좌) 송철희 회장직무대행(우) (한국마사회)
청렴선언문 채택 후 함께 들고있는 이재욱 상임감사(좌) 송철희 회장직무대행(우)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는 지난 1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상임 임원 및 주요부서 실·처장들로 구성된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을 발족하고 청렴 정책 실행과 윤리경영 체계 구축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한국마사회는 최근 LH 투기 의혹 사태와 이해충돌 방지법 제정 등으로 공공기관의 윤리적 책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송철희 회장직무대행과 이재욱 상임감사위원을 공동위원장으로 한 별도 협력단을 구성했다.

이번 윤리청렴 추진협력단에서는 이해충돌 방지 예방, 고위직 청렴 교육, 청렴 선언문 채택 등 반부패, 청렴 이슈를 공유하고 윤리경영 실천과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G03-9894841702

먼저 청렴 교육 전문 강사를 초빙해 ‘윤리가 경쟁력이다’는 주제로 청렴 특강을 실시했는데 이번 특강은 고위직이 알아야 할 윤리경영 이슈들을 사례 중심으로 쉽고 재밌게 풀어내 이해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이후 참석자들은 ‘2021년 한국마사회 청렴선언문’을 공동으로 채택하고 낭독을 통해 공정한 직무수행에 임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선언문에는 ▲청렴문화 정착 노력 ▲직무관련 정보를 이용한 사익추구 금지 ▲부적절한 언행 및 갑질 근절 등이 포함됐다.

NSP통신-2021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한국마사회)
2021 윤리청렴 추진협력단 (한국마사회)

한편 윤리 청렴 추진협력단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된 송철희 회장직무대행과 이재욱 상임감사위원은 ‘공공기관의 윤리경영이 더욱 강조되는 만큼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항상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