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남이공대,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선정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9-27 10:43 KRD7
#영남이공대학교 #고교단계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지원기관 #대구시

지역 밀착형 서비스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 학교 지역 인재 육성 활성화

NSP통신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은 학습기업 관리, 학생모집, 행사지원 등의 지역 밀착서비스 제공을 통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지역인재 육성을을 지원하고 P-TECH 연계를 활성화해 지역 내 기업의 고용유지 지원 및 도제 학생의 경력개발 경로 구축을 추진한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번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선정을 통해 고교단계부터 일학습병행을 통해 기업에 취업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학생들이 기업의 핵심 인력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03-9894841702

영남이공대학교가 지원하는 도제학교는 대구지역의 경북공업고등학교, 영남공업고등학교,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대구과학기술고등학교, 경상공업고등학교, 대구공업고등학교, 조일고등학교, 대구관광고등학교, 경북지역 경북기계금속고등학교 등 총 9개교다.

또한 참여기업 발굴과 운영 및 행정 지원, 교육 지원, 사업 홍보 등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P-TECH 사업과 연계를 통한 참여기업의 고용유지와 도제 학생의 후학습 경력개발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이재용 총장은 “최근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와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등과의 협약을 맺고 선취업 후학습을 통해 지역 우수 인력 양성과 취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산업체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