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주력산업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2호 조성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8-30 10:52 KRD7
#캠코 #주력산업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문성유, 이하 캠코)가 정부 주력산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자동차․조선 부품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3,000억 원 규모로 대출형 사모펀드인 주력산업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 2호를 조성했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산업 내 패러다임 전환 가속화로 기업의 사업구조조정 필요성과 이를 위한 자금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며 “캠코는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기업지원펀드 규모를 확대하고, 구조개선기업 등을 위한 PDF·PEF에 마중물로써 앵커투자자(LP)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캠코)
(캠코)

한편 이번 PDF 2호는 캠코가 지난해 조성한 PDF 1호에 이어 주력산업이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자동차 부품산업에 더해 금융지원이 필요한 조선 부품산업까지 범위를 확대해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조성됐다.

캠코는 지난 5월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을 펀드운용사로 선정하고, 약 1000억 원을 후순위로 투자함으로써 민간 투자를 이끌어 내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했다.

G03-9894841702

PDF 2호 지원대상은 국내 완성차업체 및 조선 원청업체 등과 제품공급 계약을 체결한 부품제조 중소․중견기업이며 매출채권 등을 담보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속적 시장 수요에 대응해 적기 지원을 목적으로 조성된 PDF 2호는 현재 자금수요 등을 비춰볼 때 조성된 자금 대부분이 연내에 집행될 것으로 예상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