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 C&C·스노우플레이크,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플랫폼 상호 통합 오퍼링 계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26 13:54 KRD7
#SKC&C #스노우플레이크 #퍼블릭클라우드 #AI데이터플랫폼상호통합오퍼링

빠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금융, 게임, 광고, 미디어, 의료 산업 등 우선 공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 C&C와 스노우플레이크가 고객의 디지털 비즈니스 및 데이터 활용 상황은 물론 고객 취향까지 고려한 ‘기업 맞춤형 데이터 플랫폼’ 제공에 나선다.

SK C&C(대표 박성하)는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인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플랫폼 상호 통합 오퍼링(offering)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 C&C는 스노우플레이크의 파워드 바이 스노우플레이크(Powered by Snowflake)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최초 파트너가 됐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G03-9894841702

이번 협력은 클라우드 데이터 사업 확장을 추진하던 스노우플레이크가 고객의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함께 AI·빅데이터·클라우드에 기반한 디지털 시스템·서비스 개발을 원 스톱 지원하는 SK C&C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인하면서 이뤄졌다.

양사는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에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스노우플레이크를 탑재해 데이터 클라우드 기능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SK C&C는 고객 디지털 사업에 맞는 최적의 시스템 및 서비스 진단과 함께 맞춤형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구축을 위한 사전 설계 및 서비스 구현·운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플랫폼에 분석 데이터를 적재한 후에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 내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 ▲아큐튜닝(Accutuning) ▲온톨로지(Ontology) 등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만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양사 협력에서 가장 기대되는 장점은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 뿐 아니라 경제성과 높은 사용 편의성이다. 한 두번 클릭만으로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과 스노우플레이크를 넘나들며 데이터 수집·전처리·저장·추출·분석에 필요한 여러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언제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과금 또한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할 때만 부과된다.

양사는 빠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저장·가공해 고객 반응을 빠르게 분석해야 하는 금융, 게임, 광고, 미디어, 의료 산업 등을 우선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존 로버슨(Jon Robertson) 아시아퍼시픽/일본(APJ) 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역량과 SK C&C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과의 결합은 혁신적인 데이터 사업에서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다”며 “양사가 협력해 국내외에서 새로운 디지털 성공 모델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SK C&C 이기열 Digital플랫폼 총괄은 “이번 협약으로 SK C&C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의 데이터 클라우드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며 “기업 누구나 언제든 부담없이 자신만의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하고 보다 빠르고 다양한 디지털 혁신 시도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