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은행·삼성전자, 디지털 신기술기반 금융서비스 공동연구 진행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08-19 08:56 KRD7
#NH농협은행 #디지털전환 #삼성전자(005930) #디지털금융 #베타버스
NSP통신-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이 디지털금융 혁신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과 강봉구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이 ‘디지털금융 혁신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디지털금융 혁신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고객이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영업점 디지털 환경 조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AI(인공지능), 메타버스(Metaverse, 3차원 가상세계 공간) 등 디지털 신기술 기반 금융서비스 혁신 공동연구 등을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농협은행은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디지털전환을 가속화해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G03-9894841702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협은행의 경영목표인 ‘고객 중심의 종합 디지털 플랫폼 구현’을 위해 디지털 기술 선도 기업인 삼성전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고 디지털금융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