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건설, 인천·포항 청소년들에 ‘임직원 모금 장학금’ 전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8-11 11:23 KRD7
#포스코건설 #인천 #포항 #청소년 #장학금
NSP통신-(왼쪽부터) 포스코건설 김윤중 노경협의회 대표, 윤덕일 경영기획본부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윤관석 국회의원 (포스코건설)
(왼쪽부터) 포스코건설 김윤중 노경협의회 대표, 윤덕일 경영기획본부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윤관석 국회의원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포스코건설이 10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임직원들이 모금한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윤중 포스코건설 노경협의회 대표는 “더불어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임직원들이 작년 한 해 동안 정성스럽게 모은 기금이 지역 청소년을 지원하는 일에 쓰이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꿈나무 장학금은 포스코건설이 지난 2012년부터 지역 사회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임직원들이 모금해 마련하는 장학금이다.

G03-9894841702

포스코건설은 매년 초 임직원들이 ‘사랑의 저금통’을 설치해 모은 기금과 사외 강사료 그리고 외부에서 보낸 축하난(蘭) 등의 경매수익금을 장학금으로 마련한다.

포스코건설은 윤리경영 차원에서 승진이나 명절 때 축하난과 선물을 받지 않고 일부 보내온 선물도 반송 하지만 불가피하게 반송하지 못하는 선물들은 사내 경매를 부쳐 장학금 재원에 보탠다. 올해 장학금은 3000만원 규모이며 수혜 대상은 인천·포항 지역 35명의 꿈나무 장학생들이다.

또 올해까지 10년 동안 선발된 꿈나무 장학생은 총 314명으로, 약 2억 8000만원의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전달됐고 이날 행사에는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포스코건설 윤덕일 경영기획본부장, 김윤중 노경협의회 대표,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왼쪽부터) 포스코건설 김윤중 노경협의회 대표, 윤덕일 경영기획본부장, 조상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윤관석 국회의원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