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산하 공공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2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드림스퀘어에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와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고졸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외식조리, 제과제빵, 미용 등 서비스 분야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백년가게 등 우수 소상공인업체에 직업계고 학생들을 연결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소진공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고졸 청년이 선호하는 우수 소상공인 업체 일자리 연결 ▲고졸 청년 인재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소상공인 업체 대내외 인지도 제고 등을 위한 상호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소상공인업체를 창업하여 운영 중인 선배 창업자들의 우수 창업사례 소개와, 직업계고 학생 취업 및 창업지원을 위한 현장간담회가 진행됐으며 드림스퀘어에 창업 체험을 위해 마련돼 있는 공간인 셀프스튜디오, 창업 공간 및 스마트상점 모델숍 견학도 이어졌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