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갑을구미병원, 보건복지부지정 재활의료기관 인증 획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6-07 09:39 KRD7
#KBI그룹 #갑을구미병원 #보건복지부지정 #재활의료기관인증

보건복지부 인증조사 기준의 일정수준 달성 및 선정 후 4년간 유효

NSP통신- (KBI그룹)
(KBI그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병원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심사를 거쳐 지난달 경북 최초로 재활의료기관 인증 획득 후 최근 확정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 공표된 인증조사 기준의 일정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해 보건복지부에서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특히 갑을구미병원의 재활치료센터는 뇌졸중 재활 전문병원으로 뇌손상 이후 6개월 이내 또는 1년 내에 가장 회복능력이 크기 때문에 급성기의 전문 재활치료에 집중해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 파킨슨병 등의 뇌손상으로 인한 편마비, 사지마비의 운동기능장애, 인지장애, 언어장애, 연하장애(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에 대한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시행한다.

G03-9894841702

갑을구미병원 관계자는 “이번 인증획득을 통해 환자 및 보호자 중심의 의료문화를 조성하고 높은 수준의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경북 최초의 재활 인증 의료기관으로서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의료기관으로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갑을구미병원은 경상북도 구미시 3공단 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올해부터 경북 최초 회복기 재활의료 서비스 시행과 2회 연속 산재보험 재활의료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중추신경계재활치료 및 종합검진 특화병원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