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폼랩, 아태지역 국가 대상…퓨즈 1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6-02 08:34 KRD7
#폼랩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폼랩이 산업용 SLS 벤치탑 3D 프린터인 ‘퓨즈1’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출시한다.

퓨즈 1을 통해 엔지니어와 디자이너, 크고 작은 규모의 제조업체는 제품 개발, 하이브리드 생산, 최종재 생산을 새롭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폼랩은 퓨즈 1의 후처리 시스템인 퓨즈 시프트와 나일론 12, 최근 발표한 나일론 11 파우더를 함께 출시한다.

폼랩의 나일론12 파우더는 다용도 재료로 정교한 디테일과 치수 정확도를 제공하는 반면, 나일론11 파우더는 내구성과 성능이 특히 중요한 제품에 적합하다. 나일론11 파우더의 연성, 강도 및 유연성은 충격을 흡수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마모를 견딜 수 있는 최종재 부품에 적합하다. 폼랩은 나일론11 과 나일론12 파우더 외에도 퓨즈 1을 위해 다양한 재료를 출시할 계획이다. ‘퓨즈 1’은 파우더형 재료의 다양한 용도를 확장하여 최종재용 3D 프린팅을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폼랩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NSP통신-퓨즈1 (폼랩 제공)
퓨즈1 (폼랩 제공)

SLS(선택적 레이저 소결법) 기술은 강하고 기능적인 시제품 및 최종재 부품을 출력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엔지니어와 대형 제조사가 오랫동안 신뢰해 왔지만 비용이 비싸고 워크플로우가 복잡해서 대기업 위주로 사용되어 왔다. 퓨즈 1과 퓨즈 시프트는 SLS 기술만의 강점을 제공하면서도 유례없이 합리적인 가격과 사용 편의성으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견/중소기업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폼랩 CEO 겸 공동 창업자인 맥스 로보브스키 는 “10년 전 폼1이 적층제조 산업을 위한 스테레오리소그래피(SLA) 프린팅을 재정의했듯이 이제 퓨즈 1이 산업용 3D 프린팅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의 안정성과 접근성을 제공하게 됐다”며 “SLS 3D 프린팅은 예산이 많은 기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부터 대형 제조업체까지 모든 기업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SLS 3D 프린팅이 제공하는 디자인의 자유와 높은 생산성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폼랩은 퓨즈 1을 통해 산업용 3D 프린팅의 시장 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기존과 다른 전혀 새로운 고객을 위한 진정한 양산형 3D 프린팅 기술을 제공할 수 있다. 폼랩의 총체적인 SLS 프린팅 워크플로우는 강하고 기능적인 부품을 제작할 때 짐작이나 추측으로 처리했던 작업들을 없앨 뿐 아니라, 비용을 최소화하여 많은 기업이 고비용에 더딘 외주 솔루션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할 수 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