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올스웰, ‘韓-中 환경산업 기술교류회’ 2차 화상 회의 진행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1-05-06 14:25 KRD7
#올스웰 #한중환경산업기술교류회 #화상회의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국내 공기기술 전문업체 올스웰(대표 강연수)은 지난달 29일 열린 ‘한-중(허베이) 환경산업 2차 기술교류회’에 참석해 중국 현지 바이어들과 화상 회의를 활발히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 환경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협회에서 주관했다.

이번 ‘한-중 환경산업 기술교류회’ 2차 화상회의 자리는 지난 3월 말 진행된 1차 만남에서 시간 제약으로 충분한 소통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행사 주최 측 판단에 따라 추가로 마련됐다.

NSP통신-▲지난달 29일 열린 한-중 환경산업 기술교류회 2차 화상회의에 참석한 올스웰 관계자들이 중국 현지 업체 관계자들과 화상 미팅을 하고 있다.(사진 = 올스웰 제공)
▲지난달 29일 열린 ‘한-중 환경산업 기술교류회’ 2차 화상회의에 참석한 올스웰 관계자들이 중국 현지 업체 관계자들과 화상 미팅을 하고 있다.(사진 = 올스웰 제공)

이날 중국 기업들은 올스웰이 공기기술이 자국의 이산화탄소 저감, VOCs저감 등 대기환경법 강화 추세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올스웰의 무필터 방식의 공기정화설비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G03-9894841702

올스웰 관계자는 “이번 2차 화상회의에서는 중국의 변화된 환경규제에 대해 중국 기업들의 자세한 설명을 통해 더욱 실감나게 현지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접촉한 중국 업체들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며 “향후 이들 업체와 긴밀한 기술협의가 이뤄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