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 예방 받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5-03 14:55 KRD7
#김기현 #국민의힘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

“예전 정무수석하고 조금 결이 다른 역할 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좌)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우)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국민의힘)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좌)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우)이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국민의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회의힘 원내대표에 선출된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이 3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의 예방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 당대표 권한대행은 “미스터 쓴소리라고 소문이 났던데, 그만큼 아마 원칙이나 소신, 철학 이런 부분이 굉장히 합리적인 분이시다”며 “그렇게 저희들은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예전 정무수석하고 조금 결이 다른 역할을 아마 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며 “그런 만큼 이제 이철희 수석 오신 다음에 정무수석 역할과 또 청와대 여러 가지 방향성이 상당 부분 예전과 달라져서 조금 더 국민에게 다가서는 모습이 되면 좋겠다는 기대를 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G03-9894841702

또 김 당대표 권한대행은 “저희도 당 지도부가 원내대표 바뀌고 곧 당 대표도 바뀔 것이지만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또 그렇지만 야당의 입장에서 봤을 때 수용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강력하고 확고한 입장에서 반대할 것이라는 말씀도 아울러 참고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무엇보다도 지금 국회운영이 너무 일방적으로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고 있고, 조금 전에 국회의장을 뵙고서도 그 말씀을 드렸지만, 청와대에서도 그 점에 대해서 역할과 조정적 액션이 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당대표 권한대행은 “와주셔서 감사 말씀드리고, 정무수석실하고 원내대표실하고 자주 소통하면서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으면 좋겠다”고 거듭 당부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