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차·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MOU 체결…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공유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4-08 14:04 KRD7
#현대차(005380)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MOU #인공지능 #데이터 공유
NSP통신-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오른쪽),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오른쪽),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그룹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National Information Society Agency)과 손잡고 자동차 분야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학습용 데이터 의 활용 및 확산에 앞장선다.

현대차그룹은 8일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공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디지털 뉴딜사업 일환으로 자율주행, 교통, 환경, 음성 등 다양한 분야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대규모로 구축하는 사업을 진행하는 등 인공지능 산업의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분야의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활용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기업의 소프트웨어 발전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수집한 자연어, 도로·차선, 사람 행동 영상 등 다양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현대차그룹에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로보틱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현대차그룹은 방대한 양의 자유대화, 방언 등 자연어 데이터를 바탕으로 음성인식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도로·차선·횡단보도 인지 데이터를 활용한 자율주행 기술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현대차그룹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품질 개선과 자동차 분야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및 과제 발굴에도 힘을 합친다.

NSP통신-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가운데 오른쪽),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가운데 왼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김동욱 현대차그룹 부사장(가운데 오른쪽), 문용식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가운데 왼쪽)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편 현대차그룹은 치열한 미래차 개발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동시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확보하는데 힘쓰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