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북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 보건소가 생활 속 걷기운동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시민 건강 걷기를 유도하기 위해 구축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주간 하루 30분 이상 걷기 챌린지에 도전해 8만보 걷기를 달성한 시민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3월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PLAY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하고 정읍시 커뮤니티 ‘1530 워킹 정읍’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14~27일 14일간이며, 목표 달성자는 쿠폰 받기를 통해 본인 휴대폰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챌린지 운영으로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읍시 관계자는 “걷기운동의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시민의 건강생활실천을 도모하고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힘쓸 예정”이라며 “걷기 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워크온’ 가입 시민은 총 4837명(2021. 3. 10. 기준)으로 지난 1월부터 매월 챌린지 이벤트가 운영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