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선교청대학교, 학교폐쇄 계고 단행…경동대학·동우대학 통폐합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2-06-22 10:49 KRD7 R0
#선교청대학교 #학교폐쇄 #경동대학 #동우대학 #교육과학기술부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교육과학기술부는 22일 선교청대학교에 대해 현재까지 미이행 되고 있는 감사처분 이행을 재차 요구하면서 기한 내 이행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학교폐쇄 조치가 이뤄질 수 있다는 학교폐쇄 계고를 단행했다.

교과부는 선교청대학교의 경우 사립대학 경영부실 실태 조사에서 심각한 부실이 발견돼 종합감사 등을 실시한바 있다고 밝혔다.

감사결과 다수의 위법·부당 사항이 발견돼 시정을 요구하는 감사처분(4월18일~6월18일, 2개월간)을 했다.

G03-9894841702

하지만 해당 학교는 기한을 넘긴 현재까지 미이행 상태에 머물러 있어, 후속조치로 시정요구 및 학교폐쇄 계고가 이뤄졌다.

이에 따라 선교청대학교가 시정요구를 다음달 8일까지 이행하지 않을 경우 학교폐쇄 등의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학교가 폐쇄될 경우 재적생에 대해서는 별도 정원을 인정해 인근대학의 동일 또는 유사학과로 편입할 수 있도록 조치해 학생의 학습권 보호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교과부는 지난 20일, 학교법인 경동대학교가 설치·경영하는 경동대학교(4년제 대학)와 동우대학(전문대학) 간 통·폐합을 승인했다.

동우대학은 지난해 11월 경영부실대학으로 지정된바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교육과학기술부가 지원한 경영컨설팅을 통해 경동대학교와 동우대학 통·폐합 과제가 이행과제로 확정돼 학교법인은 입학정원 감축 계획을 포함한 통·폐합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번 통폐합 승인에 따라 경동대학교와 동우대학은 경동대학교로 내년 3월 1일부터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