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가트너, 아이브스 AI 영상 분석 기술 세계적 수준으로 평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02-05 20:39 KRD7
#아이브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아이브스의 AI 기반 지능형 영상·음성 분석 기술이 IT 시장 조사 기업인 가트너에 의해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로 인정받았다. 최근 가트너는 'Emerging Technologies Tool: Video Analytics Functionality Matrix'라는 보고서를 통해 한국의 아이브스를 세계 6 위의 기술 보유 회사로 등재했다.

이는 이스라엘의 Agent VI, 미국의 BriefCam, 캐나다의 avigillion, 일본후지쯔, 한국의 삼성 SDS 등 세계의 유수의 경쟁사보다도 높은 등급이다.

가트너는 이 보고서를 위해 세계 52개의 비디오 영상 분석업체를 전수 조사했으며, 78개의 영상 분석 기술을 모두 조사했다. 아이브스는 78개의 영상 분석 기술 중 65개를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되었으며, 동일하게 65개의 기술을 보유한 중국 바이두, 미국 IBM과 동일하게 6위를 기록했고 한국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들었다.

G03-9894841702

배영훈 아이브스 대표는 “이번 가트너 보고서의 의미는 당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뿐만 아니라 세계 정상급 영상 분석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계기가 됐다”면서 “현재 진행중인 호주 요양 병원 프로젝트, NTT 도코모와 지능형 CCTV 관제시스템 서비스 등의 성공을 바탕으로 전 세계 1 위의 전문회사로 발돋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0년 설립된 아이브스는 보고 듣고 말할 수 있는 AI기반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과 이상 음원 탐지시스템을 개발해 전 세계 유일한 영상분석 및 음원분석 원천기술을 동시에 보유한 전문기술 회사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