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엑스포, 설맞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 펼쳐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1-02-04 13:14 KRD7
#경주시 #경주엑스포 #설맞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 펼쳐

경주성동시장 자매결연, 지속적인 상호협력... 전 직원 장보기 행사 동참, 구입물품 지역 복지관 기부

NSP통신-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모습. (경주엑스포)
류희림 경주엑스포 사무총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모습. (경주엑스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문화엑스포는 경주성동시장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지속으로 지역 상권 이용이 위축되면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난 3일 경주성동시장 상인회 대회의실에서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과 박기섭 경주성동시장 상인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G03-9894841702

자매결연 체결 후 경주엑스포대공원 전 직원은 설맞이 장보기를 진행했다.

직원들은 제수용품과 생필품, 과일,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하고 점심식사를 하면서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이용 장려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물품 모두를 경주시 천북면 소재 아동복지시설 ‘대자원’을 방문해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하고 정기적인 시장이용과 함께 물품구매 등 소비 촉진에 나서고 성동시장은 품질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공급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홍보물 상시 설치 등 지역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명절을 앞둔 상황임에도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를 힘 모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여러 전통시장과 지속적인 협력강화 네트워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