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 ‘청년위원회 제안토론회’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09 14:17 KRD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년위원회 #제안토론회 #사업 아이디어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지난 6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청년들과 함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토론하는 ‘LH 청년위원회 제안토론회’를 개최했다.

NSP통신-(사진=LH)
(사진=LH)

‘LH 청년위원회’는 청년에게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구성된 공공기관 최초의 전국 단위 청년 대상 위원회다. 지난 7월 모집 결과 약 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현재 총 79명의 청년위원들이 ▲지속가능한 도시 ▲자립할 수 있는 도시 ▲차별 없는 도시 ▲관계 맺을 수 있는 도시 등 4개 분과에서 워크숍, 분과회의를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각 분과에서 제안한 총 10개 사업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가능성을 논의하고, 앞으로 LH가 청년층 주거안정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LH 임직원과 청년위원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했으며, 대부분의 청년위원들이 화상시스템을 활용해 언택트 방식으로 토론회에 참여했다.

G03-9894841702

주요 제안으로는 ▲청년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주거복지와 도시재생 융합 방안 ▲저공해 도시 조성을 위한 LH 임대주택 공유차(행복카) 사업 보완방안 ▲지역상생형 청년 하우징 등이 제시됐다.

LH는 청년위원의 제안에 대해 실현가능성을 검토한 뒤 향후 LH 사업에 반영해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청년위원회를 비롯해 청년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에게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청년위원회와 같은 다양한 청년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LH가 청년을 비롯한 젊은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