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 전남대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05 09:58 KRD7
#김상열 #호반그룹 #전남대학교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 수여
NSP통신-김상열 회장(사진=호반)
김상열 회장(사진=호반)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5일 오전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이 전남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는다.

정병석 전남대 총장은 “김 회장은 시대의 흐름을 앞서가는 통찰력과 리더십을 통해 호반건설을 30여 년 만에 10대 건설 그룹으로 성장시켰다”며 “고용을 창출해 국민 경제와 지역 사회에 기여했고,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에 노력하는 모범 기업이며, 장학사업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고 학위 수여 배경을 설명했다.

김 회장은 “66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남대학교의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1992년 전남대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에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무차입 경영’, ‘협력업체에 대한 현금결제 원칙’ 등 호반그룹 경영원칙을 세우는 밑거름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G03-9894841702

한편 설명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 1989년 호반건설을 설립하고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경영을 통해 호반건설을 10대 건설사로 성장시켰다. 호반건설은 기존 건설업계의 통념을 뛰어 넘어 어음을 발행하지 않는 현금결제를 원칙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일정 수준의 누적 분양률에 도달하지 않으면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지 않는 철저한 위기관리 원칙을 고수했다.

또 수년 전부터 우량기업들을 전략적으로 인수하며 종합건설, 종합레저(골프&리조트), 유통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했다. 대중소기업상생 협력기금 400억 원 출연 등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에도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