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대한민국 도시대상 2년연속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0-26 17:52 KRD7
#완주군 #도시대상 #국토교통부 #기후변화 #산림바이오메스
NSP통신-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대한민국 도시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도시대상’서 종합부문 군 단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완주군은 대도시에 비해 생활 인프라가 열악할 수밖에 없는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큰 이목을 끌었었다.

G03-9894841702

특히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을 거머쥐며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으뜸도시임을 입증 받았다. 완주군은 2009년에도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완주군의 이러한 호평은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정책을 적재적소에 시행한 성과가 인정된 결과로 볼 수 있다.

도시대상은 도시의 지속가능하고 균형 있는 발전과 주민의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을 지속가능성과 생활인프라 수준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중의 하나이다.

완주군은 △방재안전 정책 및 프로그램 △공장 집단화 및 기업유치를 위한 노력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지원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저소득층 주거질 향상 노력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녹색 숲 조성 △산림바이오메스 메카조성 등 4개의 평가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그동안 군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득과 삶의 질 높은 자족도시 완주’를 위해 매진해 다함께 열어가는 으뜸도시 완주 실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