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우디 AG, FC바이에른 뮌헨 구단에 순수 전기차 e-트론 제공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9-22 12:27 KRD7
#아우디 AG #FC바이에른 뮌헨 구단 #순수 전기차 #e-트론
NSP통신-아우디 FC바이에른 뮌헨에 순수 전기차 e-트론 제공 기념사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FC바이에른 뮌헨에 순수 전기차 e-트론 제공 기념사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 아우디 AG가 독일 뮌헨 연고의 명문 축구 구단 FC 바이에른 뮌헨에 선수용 차량으로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e-트론’을 제공했다.

아우디는 지난 1월 FC 바이에른 뮌헨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2029년까지 연장하며 혁신적인 마케팅과 전기화(electrification) 부문의 전략적 협업을 새롭게 의제에 포함했다.

또 이 일의 일환으로 아우디는 지난 19일 FC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에게 19대의 아우디 e-트론을 전달했으며 뮌헨에 위치한 구단 훈련장에 e-트론 충전소 설치를 완료했다.

G03-9894841702

이로써 FC 바이에른 선수의 절반 이상이 전기차를 이용하게 되는 것으로 동시에 전기차를 운영하는 최초의 국제 축구팀이 됐다.

구단은 차량 구동으로 인한 km당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95g 이하로 줄이며 지속가능성에 중요하게 기여하게 된다.

이번 차량 전달식은 코로나 19로 인해 잉골슈타트의 아우디 피아자 대신 뮌헨 공항에 위치한 아우디 훈련장에서 진행됐다.

한편 전달식에는 지난해 팀을 챔피언스 리그 우승으로 이끈 감독 한지 플릭(Hansi Flick), 주장 마누엘 노이어(Manuel Neuer)와 득점왕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Robert Lewandowski)가 참석했다. 이후, 감독과 선수들은 e-트론의 디지털 기능에 대한 간략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전달받은 e-트론으로 아우디 드리이빙 익스피리언스에 참가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