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영그룹, 지주회사 ‘TY홀딩스’ 공식 출범...대표이사직에 유종연 내정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31 09:40 KRD7
#태영건설(009410) #TY홀딩스 #유종연 #지주회사 #황선호
NSP통신-좌측부터 유종연 사장, 황선호 실장(사진=태영)
좌측부터 유종연 사장, 황선호 실장(사진=태영)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태영그룹이 지주회사인 ‘TY홀딩스’와 사업회사인 ‘태영건설’의 분할을 완료하고 지주회사 체제로 공식 출범한다.

TY홀딩스는 9월 1일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회사 분할 시 내정된 임원인사를 확정한다. 대표에 유종연 사장, 총괄 임원에는 황선호 실장이 각각 선임될 예정이다.

유종연 TY홀딩스 신임 대표이사는 ‘베인&컴퍼니’ 글로벌 파트너를 거쳐 ‘SBS콘텐츠허브’ 대표와 ‘네오파트너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탁월한 전략기획 역량과 과감한 추진력으로 태영그룹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G03-9894841702

총괄 임원에 선임된 황선호 경영관리실장은 삼성화재와 SBS를 거쳐 SBS미디어홀딩스의 경영관리를 담당한 그룹의 대표적 기획·관리 전문가다. TY홀딩스가 그룹 최상위 지주회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데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TY홀딩스는 경영관리실 아래 지원팀과 운영팀을 두고 태영건설 출신인 송용호 팀장과 최준호 팀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TY홀딩스 관계자는 “지주회사 체제를 통해 사업 부문별 특성에 적합한 의사결정 및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경영 전문성과 투명성이 증대되고 각 사업부분별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