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H공사, ‘청렴 업무 추진 협의기구’ 운영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28 14:08 KRD7
#SH공사 #청렴 업무 #추진 협의기구 #청렴 추진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가 경영진, 청렴 옴부즈만이 참여하는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를 구성, 청렴추진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알렸다.

NSP통신-(사진=SH공사)
(사진=SH공사)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는 지난 27일 회의를 개최했다. 공사의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점검하고 공사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 옴부즈만 위원의 제언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 협의기구가 공사 경영진뿐 아니라 공사에서 위촉한 외부전문가 출신 청렴 옴부즈만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협의기구 운영 목적은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윤리경영 목표를 설정하고 청렴 추진성과를 공유하며, 외부전문가의 관점에서 공사의 청렴 정책을 점검함으로써 공사 청렴도 제고에 기여하는 것이다.

공사 청렴 옴부즈만은 국민권익위원회, 감사원, 시민단체 출신의 외부전문가 3인이다. 지난해 4월부터 2년 임기로 위촉돼 활동 중이다.

G03-9894841702

SH공사는 올해에도 지속적인 청렴도 제고를 위해 ‘청렴 업무 추진 협의기구’뿐 아니라 다양한 정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먼저 계약체결 업체와 보상 계약자에게 부조리 신고절차를 안내하는 ‘청렴 메시지 자동발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외부 방문자를 전산에 등록하는 ‘청렴 방명록’을 만들어 ‘청렴의 시스템화’를 실현하고 있다. 내부공익신고자를 보호하기 위해 ‘변호사 대리신고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청렴 레터’를 발간하고, ‘청렴 소통교육’을 운영하여 직원과의 청렴 소통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청렴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SH가 되기 위한 기본요소”라며 “이번 ‘청렴 업무 추진 협의기구’ 구성을 통해 공사의 청렴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간부진부터 직원들이 본받을 수 있는 청렴 솔선수범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