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 신청 기업 많아’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18 10:44 KRD7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기업자산 매각지원 프로그램’과 관련해 많은 기업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17일 프로그램 신청접수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법인)이 유동성 확보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매각을 신청하면 절차에 따라 심사한 후 캠코 단독 또는 민간과 공동으로 인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캠코 온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개월간 신청받은 자산에 대해서는 현재 프로그램 목적 및 운영취지의 부합 여부 등에 대한 실무적인 검토가 진행 중이다.

G03-9894841702

또 지원 시급성·효과성, 공정성 등 지원 기본원칙 하에 ‘지원심사대상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기업·자산 유형 등을 균형 있게 고려해 지원심사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며,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산정된 가격을 바탕으로 ‘기업자산매각지원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인수가격에 대해 기업과의 협의 등을 거쳐 4분기부터는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이 순차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당초 예상 보다 많은 기업이 신청을 했다”며 “프로그램 운영 취지를 고려해 충분한 검토와 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하되, 지원이 시급한 기업이 우선적으로, 적기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