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동산이 쉬운 사람들’...한공협, 유튜브 채널 개설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8-11 09:51 KRD7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유튜브 채널 #부동산 #부쉬맨 #한공협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 ‘부동산이 쉬운 사람들(약칭 부쉬맨)’을 개설했다.

NSP통신-(이미지=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미지=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이하 한공협)는 전국 10만5000명의 공인중개사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부동산 법정 단체다.

부쉬맨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이은 협회의 세 번째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이다. 협회는 유튜브를 통해 각종 부동산 관련 상식과 부동산거래사고 예방을 위한 법률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개업공인중개사가 직접 소개하는 지역별 부동산 시세 분석 등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재미있으면서도 신뢰도 높은 부동산 콘텐츠를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다.

협회는 부동산 직접거래 및 무등록 컨설팅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요즘 부동산 거래는 전문자격사인 공인중개사와 함께 해야 한다는 기치 아래, 안전한 부동산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부쉬맨 채널의 첫 번째 콘텐츠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 관한 것이다. 최근 부동산 관련 입법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반해 정작 관련 법에 대해선 제대로 알고 있는 소비자가 많지 않아, 법의 취지를 쉽게 풀고자 제작됐다.

박용현 한국공인중개사협회장은 “무자격·무등록 중개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장려하기 위해 채널을 개설했다”며 “공인중개사가 보다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