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디스플레이,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건설·가구 등 이종산업과 협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7-27 13:22 KRD7
#LG디스플레이(034220) #제1회오픈이노베이션포럼 #이종산업

Home Life를 주제로 관련 업체 및 스타트업 업체와의 협업 통해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 모색

NSP통신-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OLED의 확장성을 위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 등 이종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대표 사장 정호영)는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가고자 제1회 오픈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급격히 줄이는 등 생활습관의 변화가 나타나며 ‘집’의 의미가 더욱 커짐에 따라 ‘Home Life’를 주제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관련 업체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을 계획이다.

G03-9894841702

우선 LG디스플레이는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Home Life의 혁신을 위한 가구형 가전, 인테리어용 빌트-인 가전, 스마트 영상 가전 등 다양한 OLED 제품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며 공간별 최적의 디스플레이와 서비스 콘셉트를 도출키로 했다. 이를 통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산업 내에서 OLED 기술을 접목하고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업체 관계자들이 OLED 확장방안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활용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도록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하고 가변형 TV, 거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디스플레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건강, 요리, 패션 콘텐츠 등의 개발을 위한 스타트업 업체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해커톤을 통해 10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 ▲상금 및 개발 지원금 ▲기술검증 지원 ▲사업모델 및 제품 개발 컨설팅 ▲판로 개척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개발 기술들이 향후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 사업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 전성훈 상무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기존 사용 범위를 넘어서 점점 더 많은 곳에 적용되어 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OLED 기술을 타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의 기회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용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Home Life 테마를 시작으로 매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해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