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한별고에 ‘3D프린터’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7-22 17:15 KRD7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3D프린터 #한별고 #과학
NSP통신-전북은행 본점 전경
전북은행 본점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21일 한별고등학교에서 ‘3D프린터 지원사업’ 기기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 전북은행 우석대지점 박종구 지점장, 군산대 산학협력단 김성하 부장, 제이케이 박준규 대표, 한별고등학교 이혜선 교장선생님, 권미 교감선생님, 이연호 선생님과 학생들이 참석해 3D프린터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브리핑과 기기 설치 및 사용 방법 등 프린터 기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별고 한 학생은 “과학 동아리를 통해 이론으로만 배웠던 3D산업을 직접 경험하고 출력해 볼 수 있어 앞으로 동아리 활동이 기대된다”며 “작년에 기사를 통해 모델링 경진대회를 접하고 꼭 지원하고 싶었는데 이런 기회가 찾아와 전북은행에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김영구 이사장은 “재단은 도내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사업, 교육환경 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사회가 필요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따뜻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