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진부 기자 = 서울디자인지원센터는 일반 시민과 디자인 전공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위해 3월 2일부터 3월 31까지 1개월 과정으로, ‘창의’와 ‘디자인 이슈’를 테마로 한 총 23개의 온라인 무료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무료 교육과정은 그동안 디자인 교육에 대한 접근을 어려워했던 일반 시민들과 디자인 전공자 및 관련자들이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교육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제안한 흥미로운 콘텐츠들로 구성돼 있다.
창의 테마 부분에서는 크리에이티브에 기반한 광고 제작 프로세스, 디자인과 경영의 조화를 통한 디자인의 혁신 및 발상의 전환으로 시선을 끄는 공간 디자인 등을 포함해 8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디자인 이슈 테마의 강좌는 총 15개의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커뮤니케이션의 역사, 인간과 문화를 이해하는 패키지 디자인의 세계 및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건축 디자인 등의 강좌를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코렐 등 국내 및 세계적인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던 윤정일 대표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 프로세스를 습득하고 한국적 디자인의 가치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우퍼디자인의 한경하 대표를 통해 사용자 리서치와 디자인 리서치에 대한 접근과 실질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디자이너로서의 준비점, 회사 운영방안 등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다.
김진부 NSP통신 기자, kgb74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