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반그룹, 발달장애 예술인 창작 활동 지원...사업명 ‘예술공작소 R’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11 18:41 KRD7
#호반그룹 #디스에이블드 #남도문화재단 #호반호텔&리조트 #발달장애 예술인
NSP통신-(사진=호반그룹)
(사진=호반그룹)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호반그룹이 발달장애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돕는다.

호반그룹의 남도문화재단과 호반호텔&리조트는 ‘디스에이블드’와 ‘발달장애 예술인 창작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스에이블드는 39명의 발달장애 예술인들과 함께하는 에이전시다. 발달장애 예술인들에게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작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G03-9894841702

호반그룹과 디스에이블드는 이번 창작 지원 사업을 ‘예술공작소 R’이라고 명명했다. 예술공작소 R은 작가들의 작품 주제인 ‘레스트(Rest), 리프레쉬(Refresh), 리디자인(Redesign)’과 창작 활동이 이뤄지는 공간 ‘리솜’을 의미한다.

남도문화재단은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해 워크숍 비용 등 3000만 원을 지원하고, 호반호텔&리조트는 리솜리조트 내 작품 전시와 미술품 판매 등을 돕는다. 또 디스에이블드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작가를 추천하고, 아트 상품의 제작과 유통도 맡는다.

윤주봉 남도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2013년에 설립된 남도문화재단은 청년 작가 발굴과 지원, 장학사업, 전시 활동 등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예술공작소R 사업이 작가들의 창작 활동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일 디스에이블드 대표는 “좋은 기회를 주신 호반그룹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작가들의 작품을 리조트 굿즈로 제작할 계획인데, 지역 사회와도 소통하는 굿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