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한국에너지공단, 공동주택 연료전지 보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09 12:56 KRD7
#LH #한국에너지공단 #공동주택 #연료전지 #업무협약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와 한국에너지공단이 ‘공동주택 연료전지 보급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제로에너지주택 확대 및 수소경제 활성화 등 정부정책에 발맞춰 공동주택에 최적화된 연료전지 시스템 모델 개발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실증사업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연료전지는 수소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이 가능한 신재생 에너지원이지만, 기술력과 노하우 부족 등의 사유로 공동주택에 적용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G03-9894841702

이에 LH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정부보조금을 활용해 ‘공동주택 연료전지 실증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합의한다.

협약에 따라 LH는 ▲실증사업 대상단지(행복주택) 선정 및 연료전지 설치 ▲사후관리 수행 ▲최적의 운영방안 도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정부보조금 배정 ▲사후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상호 협력해 시행한다.

실증사업은 오는 7월 구축을 시작해 10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강동렬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양 기관의 협업으로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실현하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LH는 건물 에너지 사용을 감축하고 관련 산업을 육성하는 그린뉴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