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바이오시스, 개인용 공기청정기 6월초 韓·美 출시…“코로나 99.9% 살균”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26 10:26 KRD7
#서울바이오시스(092190) #개인용공기청정기 #바이오레즈기술 #코로나
NSP통신- (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광반도체 전문 기업인 서울바이오시스(대표 이영주)가 바이오레즈 기술이 적용된 개인용 공기청정기(모델명VAC)를 6월 초 한국과 미국에 온라인으로 동시 출시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바이오레즈 기술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단 30초 만에 99.9% 살균하며 기술력을 입증받았다”며 신제품 VAC는 COVID-19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신속한 공급을 위해 서울바이오시스 브랜드로 출시하고 이후 파트너사와 협력해 지속 공급할 예정이다.

또 후속 신제품인 개인용 표면 살균기(VSM)와 함께 6월중 유럽, 동남아 국가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G03-9894841702

휴대용 공기청정기 VAC는 공기정화시스템에 단파장 LED를 장착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및 각종 유해균을 살균하는 제품이다. VAC는 바이러스 포집 즉시 ‘바이오레즈 빛(Photon)’을 직접 조사해 살균하는 방식으로 필터의 세균 증식을 방지하고 각종 유해균을 살균해 세균 유포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바이오시스측은 “공기정화시스템의 헤파필터는 통상 0.3μm 이상의 미세먼지와 비말 등을 걸러낼 수는 있지만, 비말이 증발된 상태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사스바이러스 등 약 0.1μm 크기의 바이러스는 헤파필터를 그대로 통과할 수 있다”며 “VAC 공기청정기는 헤파필터 내에 포집 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포함해 각종 유해 세균들을 바이오레즈 빛(Photon)으로 살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오레즈 기술을 응용 제품에 따라 공기 및 물, 표면 살균 외에도 바이오, 피부재생, 포충, 식물생장촉진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