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전’ 수상작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5-01 14:45 KRD7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전 #황토현 전투 #황토현전승일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지난해 황토현전승일이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의미를 기념하기 위해 실시한 ‘제2회 동학농민혁명 UCC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동학농민혁명史에서 황토현 전투 승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3월 2일부터 4월 15일까지 45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45일간 총 32팀이 작품을 접수했고, 1차 심사에서 7팀을 선정하고 2차 심사에서 순위를 결정했다.

G03-9894841702

심사 결과 대상에는 경기도 오산시에 거주하는 배유미 씨의 출품작 ‘스케치로 만나는 동학농민혁명’이 선정됐다.

배 씨는 황토현전투의 승리가 동학농민혁명사에 의미가 깊음을 표현하기 위해 황토현전투의 기록과 동학농민혁명의 역사를 그림으로 표현한 영상물을 제작했다.

심사위원들은 “스케치로 만나는 동학농민혁명은 동학농민혁명史에서 황토현전투 승리의 중요성을 가장 잘 표현했다”며 “청소년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동학농민혁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영상이다”고 뜻을 모았다.

앞으로 시는 모든 행사 진행 시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을 상영하고 각 교육기관에 배포해 동학농민혁명정신을 널리 선양한다는 방침이다.

수상작품은 유튜브와 정읍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섭 시장은 “제2회 동학농민혁명 UCC 공모전을 통해 황토현전승일이 동학농민혁명史에 의미가 높은 날임을 재확인했다”며 “이날의 승리는 전주성 함락 등 동학농민혁명 전개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