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자체 홈페이지 오픈…준법 위반 신고·제보도 받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23 15:37 KRD7
#삼성준법감시위원회 #자체홈페이지 #준법의무위반에대한신고및제보

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진의 준법의무 위반에 대한 신고와 제보 받을 예정

NSP통신-삼성 준법감시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홈페이지 캡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오늘(23일) 자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위원장 인사말, 위원회 및 위원 소개, 위원회의 권한과 역할, 알림 및 소식, 신고 안내 등의 세부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눈 여겨 볼만한 점은 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진의 준법 의무 위반에 대한 신고 및 제보를 받을 예정이다.

G03-9894841702

대상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에스디에스, 삼성생명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 등으로 위원회와 삼성 준법감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기 체결한 곳이다.

신고, 제보는 우편이나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며 특히 익명신고시스템을 외부전문업체에 위탁, 운영함으로서 제보자의 익명성 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했다.

김지형 위원장은 홈페이지 인사말을 통해 “삼성 준법경영에 새 역사를 새기는 일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위원회는 비상한 각오로 그 소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삼성 임직원, 그리고 우리 사회가 다 함께 만드는 변화가 가장 빨리 변화에 도달할 수 있는 길이라 확신하며 이 홈페이지가 모두 함께 가는 길의 이정표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