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H 임대료 고지서, SNS 활용 임대료 고지 시행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3-09 11:54 KRD7
#LH #SNS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가 오는 11일부터 SNS(카카오톡)을 활용한 임대주택 임대료 고지(이하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를 시행한다.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는 임대주택 계약자 명의의 휴대전화에 ‘카카오 인증 톡’으로 발송된다. 입주고객은 추가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을 거친 후 임대료 청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인증 톡은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아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등으로 서명을 하면 이를 전자문서화해 이용기관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LH는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를 이용할 경우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고지서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위험 및 재발행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자동이체로 당월 임대료를 정상 납부하면 다음 달 임대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는 LH 청약센터 또는 관할 주거복지지사에서 신청 가능하며, 4월 10일까지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LH는 고객의 신청 편의를 위해, 이달에 한해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입주고객에게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 고지서를 열람 및 동의할 경우 자동으로 카카오톡 임대료 고지가 신청된다.

LH 관계자는 “카카오 인증 톡으로 발송하는 전자문서가 등기 우편에 준하는 법적 효력을 갖고 있는 만큼, 고객 편익을 위해 각종 안내문의 발송 수단으로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