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토플러스 중고차 리본카, 전 차종에 폐렴 세균 감소 ‘편백나무 피톤치드’ 살균 서비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2-28 10:18 KRD7
#오토플러스 #중고차 #리본카 #폐렴 세균 #편백나무 피톤치드
NSP통신-리본카 전 차량 편백나무 피톤치드 연무서비스 (오토플러스)
리본카 전 차량 ‘편백나무 피톤치드 연무서비스’ (오토플러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오토플러스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가 모든 출고 차량과 방문점검 차량을 대상으로 실내 살균 효과가 있는 ‘편백나무 피톤치드 연무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리본카에서 출고되는 모든 차량 및 구입 후 1년간 2회 제공되는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 대상 모든 차량에 적용된다.

점검을 완료한 후 운전석, 조수석, 바닥매트, 뒷좌석 등 차량 실내 곳곳에 전용 연무기를 통해 편백나무 피톤치드를 훈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연무서비스가 불가한 환경에서는 피톤치드 분무서비스로 대체된다.

G03-9894841702

피톤치드는 나무가 각종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식물성 천연 살균성분으로 흔히 산림욕을 할 때 상쾌한 기분을 느끼는 것이 피톤치드 때문이다.

중앙백신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톤치드는 강력한 항균성 및 항진균성, 살 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편백나무는 단위당 피톤치드 발생량이 약 5.4㎖/100g에 달해 소나무나 잣나무보다 3배 이상 많아 폐렴 세균 감소를 비롯해 대장균, 황색 포도상 구균, 곰팡이 등 각종 유해균 살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리본카는 출고 5년 미만, 주행거리 12만km 미만의 무사고 차량만을 엄선해 국내 최대 규모의 상품화 공장에서 133가지 항목의 정밀검사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를 실시한다.

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를 실시해 전문가가 직접 차를 점검하고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와이퍼 등을 교체해준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