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래퍼 창모(CHANGMO)가 가온차트 1월 순위에서 2관왕에 올랐다.
6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1월 월간차트에 따르면 창모의 신곡 ‘METEOR’(메테오르)가 디지털과 스트리밍 2개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METEOR’는 지난해 11월 29일 발매 후 순위 역주행해 그해 52주차 1위 랭크돼 3주간 주간 디지털차트 정상을 지킨 바 있다.
월간 다운로드차트에서는 지코(ZICO)의 ‘아무노래’가 1위를 기록했다.
앨범차트는 에이티즈(ATEEZ)의 ‘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트레저 에필로그 : 액션 투 앤서)가 12만8273장의 판매량을 기록해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새해부터 유튜브 데이터가 소급 적용돼 집계된 1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이 여전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2위는 블랙핑크(BLACKPINK)가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한 주 동안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태태 FM 6.13’였으며,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보여주는 마이셀럽스의 매력 키워드는 ‘쇼맨십이능숙한’, ’해외에서 유명한’ 등 이었다.
블랙핑크의 V LIVE 채널에서는 ‘안녕 안녕’ 콘텐츠가 인기를 얻었으며. 빅데이터 마이셀럽스의 매력 키워드는 ‘요정미가있는’, ’힙한’ 등 이었다.
가온 인증에서는 다운로드 부문에서 빅뱅의 ‘꽃 길’이, 스트리밍 부문에서 폴킴의 ‘안녕 - 호텔 델루나 OST Part.10’가 각각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게된다.
한편 이날 함께 공개된 2020년 5주차(01.26~02.01) 순위에서는 지코(ZICO)의 ‘아무노래’가 디지털과 스트리밍 2개 차트에서 1위를, 젝스키스의 ‘ALL FOR YOU’(올포유)가 다운로드와 BGM 2개 차트서 1위를 각각 차지해 나란히 2관왕에 올랐다.
앨범차트에서는 슈퍼주니어(Super Junior)의 정규 9집 리패키지 앨범 ‘TIMELESS'(타임리스)가 1위를 기록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