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주택협회, ‘분양대행자 교육’ 사전 접수 시작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1-30 13:14 KRD7
#한국주택협회 #분양대행자교육 #사전접수 #분양대행업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주택협회(회장 김대철)가 ‘분양대행자 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거주지에 관계 없이 서울, 대전, 대구 3개 지역에서 실시하는 교육의 사전 신청 접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접수는 오는 3월 분양대행자 교육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기에 앞서 사전에 접수를 받는 것이다. 3월 13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을 시작으로 대전, 대구를 포함해 올해만 총 23회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일정에 교육수강이 어려운 분양대행 관련 회사가 교육을 요청할 경우에는 출장강의도 검토해 실시할 계획이다.

분양대행자 교육은 분양대행업 종사자의 직업윤리 의식을 고취하고, 주택시장의 청약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도입됐다. 교육 대상은 ▲주택공급 신청자가 제출한 서류의 확인 및 관리 ▲입주자 자격의 확인 및 부적격 당첨 여부 확인 ▲당첨자․부적격 당첨자의 명단관리 ▲주택의 공급계약 체결에 관한 업무와 이와 관련된 상담 및 안내 등 업무를 하는 사람이다. 이 외 분양대행 업무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신청 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G03-9894841702

분양업무를 제3자에게 대행하고자 하는 사업 주체는 입주자모집공고일 전 1년 이내 분양대행자로 하여금 교육기관이 실시하는 분양대행 교육을 받도록 해야 하며 2021년 1월부터 입주자모집승인권자는 해당 사업장의 분양대행자의 교육수료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고 있어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분양대행자 교육신청은 교육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의 접수확인, 교육일정 및 교육수료일, 교육의 유효기간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6월 30일까지 교육을 수료한 분양대행자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입주자모집공고 사업장에 대한 분양대행업무가 가능한 특혜도 있다.

김대철 한국주택협회 회장은 “분양대행자 교육을 통해, 앞으로 분양대행자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여 주택공급 질서 확립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위해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