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개그맨 현병수,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9기 졸업생 대표로 인터뷰 눈길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1-21 12:52 KRD7
#현병수 #개그맨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현병수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사관학교 9기 졸업생 대표로 선정돼 인터뷰를 가져 시선을 끈다.

지난 2018년 주식회사 크리에이티브이를 설립해 창업가로 변신한 현병수는 지난해 5000명 이상이 지원해 사상 최다 지원율로 이슈가 된 ‘2019 청년창업사관학교’ 9기생으로 입교해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아 성공창업을 이뤄가고 있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제공)
(권영찬닷컴 제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중진공이 혁신적인 청년창업자 양성을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창업 3년 이내 청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 수립, 사업화, 졸업 후 성장을 위한 지원까지 전 단계를 돕고 있다.

입교생에게는 사업비의 70% 이내,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지원금과 사무 공간 등을 지원하며, 창업 교육, 판로 개척 등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G03-9894841702

현병수는 최근 MCN을 활용한 중소기업/스타트업과 연예인, 크리에이터, 셀럽 등을 연결하는 셀럽 매칭으로 기업이 착한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화를 시작해 주목을 받으며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한 9기 입교자들 가운데 대표로 선정돼 인터뷰를 갖는 영광을 안았다.

그는 인터뷰에서 “청년창업사관학교의 다채로운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화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보유한 많은 청년 기업가들이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굴지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BS 개그맨 8기 공채인 현병수는 ytn 사이언스 ‘청년창업런웨이’ 프로그램을 400회 이상 진행해 온 장수MC로서 최근 서울특별시 청년창업 마케팅포럼위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있는 그는 특히 사업과 연계해 창업가들을 위한 특강은 물론 스타트업 토크 콘서트 진행자 등으로 영역 확대에 나서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