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게드전기>,새로운 전설이 탄생한다

NSP통신, 이진아 기자, 2006-07-28 10:39 KRD1
#게드전기
NSP통신

(DIP통신)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잇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2006년 최신작.

<반지의 제왕>(J.R.R 톨킨)<나니아 연대기>(C.S. 루이스) 와 함께 전세계 판타지 매니아들로부터 세계 3대 판타지라 추앙을 받아 온 어슐러 K 르 귄의 원작 <어스시의 마법사>의 영화화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오랜 숙원이었다.

무엇이 그토록 그 거장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일까? 그것은 바로 원작인 <어스시의 마법사>가 담고 있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이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어스시의 마법사>를 영화화 하는 대신에 그의 대표작인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부터<하울의 움직이는 성>까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지휘하는 스튜디오 지브리 의 전 작품에 <어스시의 마법사>가 그리고 있는 철학을 담아내고자 애썼다.

G03-9894841702

이처럼 스튜디오 지브리 가 제작하는 작품들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던 <어스시의 마법사>의 영화화는 3년 전 뜻하지 않게 이루어졌다. 원작자인 어슐러 K 르 귄으로부터 영화화 해도 좋다는 허락이 떨어진 것. 세계적인 저패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을 지켜본 어슐러 K 르 귄은 자신의 책을 영화화 할 수 있는 인물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밖에 없다고 판단하고 기꺼이 영화화를 허락했던 것.

하지만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당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제작 중이어서 감독을 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프로듀서인 스즈키 토시오를 중심으로 조직된 스튜디오 지브리의 프로젝트 팀은 <어스시의 마법사>의 영화 판인 <게드전기: 어스시의 전설>의 연출을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장남인 미야자키 고로 감독에게 맡겨 고로감독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제작에 착수하게 됐다.

자연과 인간과 철학이 담긴위대한 판타지의 세계가
애니메이션 속으로

1968년 출간된 어슐러 K 르 귄의 원작 <어스시의 마법사>는<반지의 제왕><나니아 연대기>와 함께 세계 판타지 문학의 최고봉으로 꼽히며 세계적인 문학상과 도서상을 휩쓸었고 전 6권이 출간되는 동안 권당 백 만부 이상 팔린 현대의 고전이다. 그리고 책이 그려내는 완결된 서사구조와, 스토리 라인, 놀라운 판타지의 세계는 영화의 소재로도 더할 나위 없는 완벽한 구조를 지니고 있었다.

더구나 책 속에는 원작자 본인의 인류학적, 생태학적, 도교적인 관심이 총 집결된 ‘인간과 세계에 대한 폭넓은 통찰과 혜안’이 담겨있었다. 이것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세계에서도 일관되게 관통하고 있는 하나의 접점이며 초기 스튜디오 지브리가 추구하고자 했던 정신이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지금 스튜디오 지브리의 전통을 이은 미야자키 고로 감독이 다시 한번 그 정신을 충실하게 실현하고 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야심작을 빛낸 캐스팅

<게드전기: 어스시의 전설>을 완성하는 주역은 바로 영화를 이끌고 있는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들이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꿈의 프로젝트답게 초호화 캐스팅이 그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도쿄타워>에서 마흔 살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스무 살 남자의 역할로 깊은 인상을 던져준 그룹 V6출신의 꽃미남 스타 오카다 준이치가 왕자 ‘아렌’역을 맡았다. 그는 섬세하고 감성이 풍부한 목소리 연기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기무라 다쿠야와 비견되는 매력을 선사한다. 또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가마 할아범 역을 맡았던 스가와라 분타가 대현자 ‘게드’역을 맡아 ‘아렌’ 왕자와 함께 모험에 나서는 대현자의 강하면서도 인자한 목소리를 선보인다.

그리고 영화 속에서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또 한 명의 주인공인 수수께끼의 소녀 ‘테루’역에 신인인 테시마 아오이가 캐스팅되어 여리고 신비한 목소리로 세상과 등지고 살아가는 비밀에 쌓인 소녀 테루를 소화해낸다. 또 테시마 아오이는 미야자키 고로 감독이 직접 작사한 영화의 주제곡 ‘테루의 노래’를 불러 슬프고도 아름다운 선율로 영화의 감성을 풍성하게 만든다.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