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시, ‘스마트 영어마을’ 시스템 구축사업 완료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1-12-09 09:40 KRD7
#부산시 #스마트 #영어마을 #시스템 #구축사업
NSP통신-지난달 29일 부산 양정초에서 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IPTV를 활용한 시범수업이 실시되고 있다. (부산시 제공)
지난달 29일 부산 양정초에서 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IPTV를 활용한 시범수업이 실시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부산시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영어마을(입국심사장.항공기탑승.백화점 등) 콘텐츠를 학생을 비롯한 일반시민들이 스마트폰과 IPTV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영어마을’ 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

부산시는 오는 12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고윤환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화진흥원 KT종합기술원 부산영어방송 부산글로벌빌리지 등 사업관계자와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담당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IPTV 등으로 직접적인 서비스 시연과 함께 사업완료 보고회를 개최한다.

부산시는 지난 4월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통신융합 공공서비스 시범사업에 ‘N-Screen 기반 부산시 스마트 영어마을 구축’ 이라는 과제로 참여, 최종사업자로 선정돼 국비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올 6월부터 본격적으로 앱 개발 등에 착수했다.

G03-9894841702

최종 시험단계를 거치면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은 ‘i OS’와 ‘안드로이드 OS’ 2개 운영체제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받아 사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폰은 12월 중순, 아이폰은 내년 1월초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IPTV는 올레TV에서 내년 3월 중에 무료 서비스될 계획이다.

‘N-Screen’이란 스마트폰, IPTV 등 각각 다른 매체간의 연동기술로서 학생들이 이동 중 스마트폰으로 영어마을에서 공부하다 집에 도착해 IPTV로 이어서 공부하는 이어보기 스마트폰으로 IPTV 채널을 조정하는 리모콘 기능 IPTV에서 주관식문제가 나오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정답을 입력하는 기능 등을 가지고 있다.

이번 부산글로벌빌리지 영어체험마을의 온라인 서비스가 제공되면 IPTV를 통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IPTV공부방 가정에서 편리하게 영어체험마을을 체험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산글로벌빌리지 이용 시에도 예.복습 등이 가능해 보다 효과적으로 영어체험마을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NSP통신-지난 11월 29일 부산 양정초 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영어전담 교사의 지도하에 스마트폰과 IPTV를 활용한 시범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지난 11월 29일 부산 양정초 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영어전담 교사의 지도하에 스마트폰과 IPTV를 활용한 시범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