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티맥스 DBMS 티베로 중국∙대만 공공사업 수주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2-16 16:45 KRD7
#티맥스 #티베로 #중국대만공공사업수주

대만 중앙정부기관과 중국 주요 성 정부 핵심 정보시스템에 총 120만 달러(약 14억 원) 규모 제품 공급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티맥스데이터의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제품 ‘티베로(Tibero)’가 대만과 중국의 주요 공공기관에 잇달아 공급한다.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대만 중앙정부기관과 중국 주요 성 정부의 핵심 정보시스템에 자사 DBMS 제품 티베로를 공급하며 총 120만 달러(약 14억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티맥스는 최근 대만 중앙정부기관 핵심 시스템의 메인 DBMS를 오라클 제품에서 ‘티베로’로 전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또 중국의 주요 성 정부가 운영하는 인적 자원 정보관리 시스템에도 티베로 도입을 확대했다.

G03-9894841702

그동안 티맥스데이터의 DBMS ‘티베로’는 대만, 중국뿐 아니라 브라질, 러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신흥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티맥스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브릭스(BRICS) 국가로 통칭되는 신흥경제 5국(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시장 공략에도 나설예정이다.

티맥스 글로벌 사업부문 윤형봉 사장은 “앞으로도 중국, 대만, 브라질 등 진입에 성공한 시장뿐 아니라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 신흥 경제국가들과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또 AI를 기반으로 한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용시켜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에 걸맞게 제품을 개선하고 고도화된 전세계 고객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