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화학 여수공장, 지역청년 혁신가 발굴·지원 앞장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9-12-16 15:02 KRD7
#LG화학 #로컬밸류업 #LG소셜펠로우 #여수시

교육·문화·환경 등 여러 분야에 아이디어를 가진 여수지역 청년들 대상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권오봉 여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베네치아호텔에서 여수지역 성과공유회가 열렸다. (LG화학)
권오봉 여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베네치아호텔에서 여수지역 성과공유회가 열렸다. (LG화학)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은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고자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램을 지난 8월부터 진행했다.

로컬밸류업은 지역사회 이슈에 대해 관심 있는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여수와 청주 두 지역에서 실시됐다.

로컬밸류업 2기는 지난 8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9월에 서류 및 대면심사를 거쳐 참여 팀을 선발했고, 10월 1박2일 트레이닝 캠프를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총 6주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그 과정에서 참여자들이 실제로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시장조사,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존속제품) 테스트도 교육 과정에 포함시켰다.

교육과정의 마지막 단계로 지난 10일 권오봉 여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베네치아호텔에서 여수지역 성과공유회가 열렸다.

성과공유회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교육, 문화, 환경, 관광, 일자리 등 분야별로 지역의 청년들이 생각하는 문제와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교육 및 컨설팅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의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은 관광객들을 위한 짐 보관 및 운송 서비스를 기획한 ‘짐이지’(조혜현 대표)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버려지는 폐목재를 활용하기 위한 공방을 기획한 ‘짐머만’ (김정훈 대표)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짐이지팀은 “그 동안 막연하게 생각만 했던 문제의식과 해결방법을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기획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스로가 한 단계 성장한 느낌이라고 감회를 전했다.

로컬밸류업에 참여한 참가팀들은 프로그램 이후에도 LG소셜펠로우 네트워킹 지원, 사업적기업가 육성사업 지원팀 컨설팅 등 이들의 아이디어를 지속적로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앞으로도 여수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LG화학은 기업시민파트너를 미션으로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한 ‘상안검하수 회복수술’, 청소년을 대상으로 램프의 요정 지니(Genie)가 되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