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그라운드X 클레이튼에 SK네트웍스·GS홈쇼핑·한화시스템 합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1-28 15:58 KRD7
#그라운드X #클레이튼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LG전자, LG상사,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등 국내 주요 대기업 대표 계열사 클레이튼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 중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Klaytn Governance Council)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3사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말 선보인 클레이튼 메인넷과 동시에 공개된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금융,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27개의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LG전자 ▲넷마블 ▲셀트리온 ▲카카오 등의 국내 주요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 필리핀을 대표하는 은행 ▲필리핀 유니온뱅크와 중국 완샹 블록체인랩스의 전략적 파트너인 홍콩의 ▲해쉬키 등이 참여하고 있다. 여기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그리고 한화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국내 주요 대기업 대다수가 클레이튼에 합류하게 됐다.

G03-9894841702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클레이튼 합의 노드(Consensus Node) 운영을 담당한다. 새로 추가된 SK네트웍스, GS홈쇼핑, 그리고 한화시스템 역시 클레이튼의 안정적인 운영과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SK그룹의 유통·서비스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정보통신 유통, 렌터카 및 자동차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 무역, 생활가전 등 사업을 통해 고객가치를 혁신하고 있다. GS홈쇼핑은 GS그룹의 대한민국 최초 및 최대 홈쇼핑 기업으로 TV, 모바일, 인터넷 등을통한 온라인 쇼핑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시스템은 한화그룹의 정보기술(IT) 계열사로, 디지털 방산 기술과 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솔루션 기업이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전문성과 책임감, 그리고 높은 기업 가치를 근간으로 하는 국내 대표 기업들과 클레이튼을 함께 운영하게 돼플랫폼 안정성과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거버넌스 카운슬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장기적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